취향의 발견/맛집 카페

목동 최고의 브런치, 숲 속의 포코아

쇼요 2022. 5. 2. 10:47
728x90



 

두 번째 방문한 포코아입니다.

지난번에 갔을 때는 가을이었는데, 초록초록 여름옷을 입으니까 더 예뻐진 포코아!

포코아는 목동 깊은 숲속(?)에 있는 느낌을 주는 브런치 레스토랑인데요,

지난번에 방문했을때 브런치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있는 데다 커피 맛까지 훌륭하길래 또 찾았어요.

 

여름에 가면 더 예쁠 것 같았는데 역시네요!

 

 

 

 

여기가 목동 맘들 사이에서도 유명하고 ㅎㅎ

인근 동네에서도 많이 찾는 브런치 맛집이라고 합니다.

focoa 포코아 예요.

숲 속에 운치있는 레스토랑 느낌이죠?

 

포코아 주차는 골목길에 대충 자리 있으면 대는 시스템이에요!

포코아에서 안내해주는 정확한 주차 자리는 없습니다만, 눈치껏 가게 앞 골목에 대세요.

다들 그렇게 하더라구요~

이번에는 자리가 있어서 댔는데, 지난번에 방문했을 때는 모두의주차장 찾아서 엄청 멀리 주차하고 걸어갔던 기억..

 

 

 

 

포코아 1층 공간입니다.

사실 2층에 앉아야 뷰가 좋은데 (숲이 보이는 뷰예요) 이 날은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약간 손님 연령대는 40-50대 정도?

어머님들이 많은 분위기입니다.

빨리 호다닥 먹고 나가시는 분위기는 아니고, 앉아서 수다도 떠시고 커피도 드시고 뭔가 사랑방 같은 그런 느낌이었어요.

두 번 방문하고 느낀 점입니다. ㅎㅎ 

 

 

 

 

2층 올라가는 공간있고,

여기에서 주문 하고 음식 픽업까지 하는 시스템이에요.

 

 

 

 

전에는 이런거 못 본 것 같은데 안내가 붙어 있네요.

포코아는 카페가 아니라고 합니다! 양식일반음식점이래요.

카페처럼 커피만 시키고 앉아있을 수 없나봐요.

너무 핫한 곳이다보니 식사 이용 시간 제한도 있네요~

 

 

 

 

포코아 메뉴판.

포코아의 파스타는 매일 바뀌어요.

오늘의 파스타는 두 가지 종류.

샌드위치 파니니 종류가 많구요, 커피와 티 메뉴도 다양합니다.

 

저희는 너무 더우니까 아이스아메리카노 두 잔이랑 쉬림프 바질 파스타, 연어 베이글 샌드위치를 주문했어요.

가격도 전부 착한 편입니다!

 

 

 

 

저희는 1층 원형 테이블에 앉았어요.

정말 평일인데 모든 자리가 만석이었다는..

 

 

 

 

음식과 커피가 나왔습니다.

 

 

 

 

예쁘게 세팅해보아요.

 

연어베이글 샌드위치와 쉬림프 바질 파스타.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완벽한 메뉴 .. 

 

 

 

 

쉬림프 바질 파스타 (14,000원)

 

지난번에는 크림 파스타 같은걸 먹었던 것 같은데, 맛있었던 기억이 있거든요.

바질 파스타도 맛있네요! 새우도 가득 들었구요. 바질페스토도 가득 들었어요.

그리고 정말 착한 가격... 

아니 14000원 짜리 파스타를 본게 언제인지 ...?

강남 쪽 가면 이거 19000원은 받을 상이잖아요.

저는 이게 적정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살짝 매콤하면서 너무 맛있었어요.

포코아 파스타는 맵기 조절도 된다고 합니다.

 

 

 

 

연어 베이글 샌드위치 (9,900원)

 

연어 베이글 샌드위치도 가격 너무 착해요..

여기 샌드위치 가격이 다 1만원 이하예요.

그리고 맛도 다 보통 이상이구요! (반성하라 강남 ...) 

 

근데 여기는 크로플 샌드위치 맛집 같아요.

지난번에 먹었던 크로플 샌드위치가 더 맛있었던.

 

 

 

 

시즈닝도 그렇고, 옆에 샐러드도 그렇고, 안에 내용물도 그렇고

정성이 가득 느껴지는 포코아의 브런치 메뉴들.

전부 맛있어요!

 

 

 

 

연어가 조금 더 많이 들어갔으면 하는 바람 + 베이글 빵이 조금 더 쫀득했으면 하는 바람

 

그러나 이 가격이면 아주 훌륭한 맛입니다.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그리고 포코아는.. 지난번에 라떼 먹으면서도 느꼈는데 여기 진짜 커피가 맛있어요.

다들 카페로 여기고 크로플이랑 커피 먹으러 오는 이유를 알겠다는...

그러나 브런치 레스토랑이라는 점!

 

다음에 가면 구황작물 샐러드를 먹어보고 싶어요. ㅎㅎ

 

 

 

 

날씨도 좋고, 오늘도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목동 근방에 계시면 한 번 들러보세요.

평일에도 사람이 붐비니 여유 가지고 들러보시구요!

주차 눈치게임 잘 하시구요!

 

주말에는 아마 사람 엄-청 많을 것 같아 쉽지 않을 것 같지만..

아예 일찍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