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의 발견/맛집 카페

연희동 맛집 1등! 연희동칼국수

쇼요 2022. 6. 19. 01:01
728x90



 

연희동에서 이것저것 많이 먹어봤는데 뭔가 연희동 찐 맛집이라면 역시 이 곳 같아요!

바로바로 #연희동칼국수!

 

처음 먹었을땐 막 와 미쳤어 너무 맛있어 이 정도는 아니었는데요-

자꾸 생각나는 스타일이더라구요.

 

원래는 친구 몸보신 시켜준다고 삼계탕을 먹으러 가자고 했었는데, 이미 전날 먹었다고 해서 ㅎㅎ

그럼 그거랑 비슷한 ! 사골국물 스타일의 연희동칼국수를 먹자 하고 갔어요.

 

 

 

 

역시나 연희동칼국수는 평일에도 주차장에 차가 가득합니다.

근데 국수는 호로록 빨리 먹고 나오니까,

그리고 메뉴도 온리 국수랑 수육 뿐이라서 금방 먹고 나오는 것 같아요.

자리 회전이 아주 빠릅니다.

 

 

 

오 지금 알았는데 연희동칼국수 강남점도 있네요?

여기는 연희동칼국수 본점!

 

 

 

 

주차 가능한 연희동 맛집 이에요.

차만 보면 막 기다려야될 것 같고 그런데, 막상 안에 들어가면 자리 널널합니다. ㅎㅎ

겁먹지 말고 들어가보아요!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이니 참조하세요.

 

 

 

 

 

들어가는 사람도 나오는 사람도 많은 연희동칼국수.

 

 

 

 

사람들이 더운 날에도 칼국수 먹으러 많이들 왔네요!

저희도 뭔가 칼국수 땡기는 그런 날이었거든요. 날이 흐린데 더운 그런 날 더욱 생각나는 칼국수.

 

 

 

 

연희동칼국수 메뉴.

연희동칼국수는 칼국수랑 수육, 공기밥 이렇게가 전부에요.

이게 너무 아쉬운 부분입니다..

 

수육 먹기는 부담스럽고, 전이나 만두 하나 있으면 딱 좋을텐데....

전이랑 만두 하면 손이 많이 가니까 안하시는걸까요 ㅠ

 

 

 

 

엄청 두껍고 무거운 도자기 그릇에 나오는 연희동칼국수!

동글동글한 면이 특징이에요.

아 맛있겠다!

 

 

 

 

두 번째 방문인데 아는 맛이라 더 침 고이고 설레는 기분 ㅎㅎ

 

그릇이 꽤 오목해서 양이 꽤 많은 편이에요!

 

 

 

 

국물 뽀-얀거 보이시죠?

사골 국물처럼 아주 진한 스타일이에요.

국물만 먹어도 몸보신이 되는 기분이랄까요?

 

고명은 파와 당근으로 심플합니다.

 

정말 심플한 기본인데 딱 깔끔하게 맛있는! 그런 칼국수예요.

 

 

 

 

 

김치는 백김치와 일반 김치 두 가지로 나오는데요,

요 백김치 너무 시원하구 맛있어요.

 

역시 이런 칼국수집은 김치 맛이 중요하잖아요.

김치도 양 아주 한가득 주셔서 부족함없이 먹습니다.

 

 

 

 

빨간 양념 김치도 넘넘 맛있어요.

역시 연희동칼국수는 김치 맛집이기도 합니다.

 

칼국수가 굉장히 슴슴한 스타일이라 김치랑 먹었을 때 궁합이 아주 좋아요.

 

두 가지 김치 모두 칼국수랑 잘 어울려요!

 

 

 

 

면은 동글동글 하다 해야하나?

부드럽게 후루룩 넘어가는 면이에요. 매끄러운 스타일?

 

처음 먹었을 때 보다 두 번째 먹으니까 더 맛있네요.

부담없이 심플 깔끔한 맛이에요.

자극적인 맛 보다 슴슴한 걸 좋아하는 저와 친구는 이 곳 칼국수게 입맛에 딱 맞아요.

 

 

 

 

국물도 와구와구 퍼먹어봅니다..ㅎㅎ

뜨끈한 거 먹으니까 속도 따뜻해지고 넘 좋아요.

 

여름에도 뜨거운 음식 찾게 되는 이유는 뭘까요..ㅎㅎ

물론 냉면집도 자주 가는데 칼국수 집도 자주 찾게 되는 아이러니!

아, 제가 면을 좋아해서 그런가봐요.. 면 이즈 뭔들

 

 

 

 

호로록

술술 잘 넘어가구 너무 맛있어요..

 

삼계탕 대신 칼국수로 몸보신 제대로 했습니다!

 

 

 

 

냠냠

 

 

 

 

 

깔끔하게 완칼 했어요! 

클리어! ㅎㅎㅎ

 

연희동 가면 또 갈거에요-

저의 연희동 찐 맛집 이었습니다.

 

 

 

728x90